직영점장으로서 어떠한 자세와 각오를 가지고 있습니까? (최대 300자 입력 가능)
마지막 3번 문항의 경우, 직영점장의 직무수행이 무엇인지 일단 알아야 하며 그에 맞는 자신이 잘하는 강점을 분석 후 녹여야 하는 자소서 항목이다. 사실상 2번 문항과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는 문항이다.
직영점장 직무수행
현재, 일반적으로 편의점 직영점의 경우에는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직영점이란 편의점 본사의 얼굴이며, 서비스의 중심 및 모범 기본서가 돼야 한다. 기본적으로 임시로 아르바이트 고용 및 교육, 상품 발주 및 폐기 관리를 통한 매장 관리가 직무라고 할 수 있다.
중복 답변을 피해야 한다.
아무래도 2번과 다소 많이 겹치기에 전혀 다른 답변을 적어야 한다. 일단 2번의 답변을 분석하여 보자.
2번 문항에서 현재 기회 로스 방지를 통한 고객이 오고싶어하는 편의점을 만들겠다고 하였다. 그렇다면 기회로스 방지 말고 다른 무언가를 써야 한다. 일단 상품 발주의 경우 2번에서 적었으니, 나만의 매대를 꾸며보겠다고 제안을 하는 것은 어떨까. 벚꽃시즌에는 벚꽃시즌 제품으로 겨울에는 핫팩과 다양한 겨울용품 전용으로 매대를 구성하겠다는 그러한 내용으로 말이다. 어차피 300자니깐 편하게 쓰자.
나의 경험에서 찾아보자.
위의 단락에서 우리는 매대를 시즌별로 꾸며 고객 판촉을 진행하겠다고 하였다. 그렇다면 항상 적었지만, 여기서 지금 필요한 것은 뭐다? 내가 이러한 경험을 하였다는 것을 어필해야 한다. 적절한 것을 또 찾아야 한다. 사회경험이 없는 학생의 대표적 경험이 어떤 것이 있을까. 적나라하게 지난 편의점 아르바이트에서 위와 같은 매대를 직접 꾸몄으며, 직영점장으로써 직접 위 경험을 토대로 하겠다고 쓰는 것은 솔직히 뭔가 진정성이 떨어져 보일지도 모른다. 이럴 때에는 비슷한 경험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300자이다. 경험이 그렇게까지 없다면 그냥 자세와 각오만 적어보자.
예시 자소서
이벤트성 매대를 구성하여 계절에 맞는 상품 구성 및 동일 특성에 맞는 매대를 구성하여 고객에게 항상 변화를 주는 이미지를 주는 점포를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선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을 하여야 하며, 학창 시절 xxx근로 장학생(아르바이트)을 통하여 단골손님을 만든 경험이 있습니다. 프로모션 행사를 누구보다 먼저 제안하며 고객들에게 감사 인사를 들었습니다. 누구보다 먼저 고객이 찾는 품목의 구성 zone을 생각하고 실천하며 올바른 직영점의 모습을 보이는 직영점장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일단 위의 자료는 예시로 자소서를 직접 작성해보았다. 뒤의 부분의 경우에는 세븐일레븐의 자소서를 그대로 가져온 것이며, 원래... 돌고 도는 것이다. 돌고 돌다가 한번 시간 남을 때, 전체적인 수정을 하는 것이다. 혹시 이것 말고 다른 것을 가져오려 한다면 아래에 세븐일레븐 자소서도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이다. 그렇다면 이만 쓰겠다.
관련 글
관련 글 링크
댓글